간만에 다나와 들어가서 사고 싶은 PC 견적 뽑아 봤습니다..
견적에는 RAM이 4GB인데, 8GB(4*4GB 구성) 이상으로 구성하세요.. (8GB 구성시 78만 정도 나오겠네요.)
일반적으로 PC 견적 뽑을 때 돈을 많이 써야하는 부분은 CPU / VGA입니다..
메인보드는 안정성이다 뭐다 해서 비싼거 사는분들이 있는데, 일반적인 범위에서는 의미없습니다...
안정성 생각하면 질 좋은 부품이 최소한으로 들어간거 구입해야 좋아요.. 기능이 많을수록 확률적으로 고장도 많이 나거든요.
예전에는 TV수신카드,사운드카드 등등 추가장착도 많이 했는데 근래에 와서는 메인보드 기본기도 상당히 올라갔고,
컨텐츠가 인터넷으로 완전히 옮겨 와서,, 확장카드의 의미도 거의 없어진것 같습니다..
여하튼 메인보드 비싼거 살돈으로 1순위CPU,VGA 2순위 RAM 에 더 투자하세요..
그리고 SSD 를 128GB 로 넣었는데,, 윈도우 설치하면 안됩니다. 게임을 설치할 용량이 거의 없어요.. 256GB 되야 게임 몇개 정도 설치할 용량이라
게임 전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
추가로 아래 65만원 견적도 올려봅니다.. 성능 하락없이 타협해 본건데, 시피유가 바로 아래 세대라 약간 성능은 떨어지겠지만 체감할 정도는 아닐겁니다..
거의 동일 수준으로 보면 되고, 시피유가 전세대로 변경 + DDR4-> DDR3 로 변경하면서 8만원 정도 하락이 발생하네요.
(시피유가 신제품이라 메인보드도 비싸서 그렇습니다.. RAM 은 용량이 동일하면 가격차이 거의없음)
더 낮은 가격으로 견적 잡을수는 있겠지만,,(RAM 4기가 , VGA 10만원대 제품, CPU는 듀얼코어 20만원 정도는 절감할수 있겟네요.)
원할한 게임은 못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78만원 견적 (램은 4+4GB 구성)
65만원 견적 (RAM은 4+4GB 구성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