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Radeon 4860 그래픽 카드의 돌연사로 인해 새로운 그래픽 카드 구입해서
간단하게 사용기 올립니다.
결론만 우선 말씀드리자면.. 가격만큼 성능 보여주는것 같네요. ㅎㅎ
현 시점에서는 동가격대 Radeon 그래픽 카드 쓰는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프리싱크 같은 기술 사용한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성능적으로는 지포스 따라가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시피유 / 그래픽 카드 둘다 어려워 지네요.. ㅜㅜ)
박스 포장입니다. 동일 칩셋 사용 제품군 중 최저가 제품은 아니지만 제품 브랜드 생각하면 가격이 적당해서 구입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케이스 부착용 스티커, 드라이버 시디, 메뉴얼 간단한 구성입니다. 제품 흔들림 방지 때문에 박스에 넣어놓은것 같네요.
제품 포장 ~ 그래픽카드입니다. 깔끔하게 각 커넥터마다 먼지 유입 및 외부 손상을 막는 커버가
부착 되어 있어 상당히 깔끔한 모습입니다. 동 가격대의 타 제품에서 볼수 없는 MSI 제품만의 구성인 것 같습니다.
DP * 2ea / Hdmi * 2ea / DVI * 1ea 구성의 포트입니다.
일반적으로 DVI 2ea 또는 Display port가 3개달려 있는 제품이 많더군요.
제가 가진 모니터/TV 제품들이 Hdmi 만 지원하기 떄문에 저한테는 hdmi가 2개 달린게 MSI 제품 선택의 주된 이유기도 합니다.
장착 모습입니다. 내부 청소를 안한지 오래되어 먼지가 많네요. ㅎㅎ
그래픽 카드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작은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분은 사전에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라데온 돌연사로 인텔 내장 그래픽 사용중인 모습입니다. 이제 당분간 쓸일 없겠네요 ㅎㅎ
내장 그래픽이 아무리 좋아져도 게임 하는 사람들한테는 의미없는것 같습니다.
그래픽카드 초기 설치 시에 겪을 수 있는 1024*768 해상도입니다.
간만에 봐서 한컷 찍어 봤습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외에 MSI 에서 Afterburner라는 명칭의 모니터링 및 오버클럭 Tool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접은지 오래되었지만 오버클럭 좋아하시는 분들은 유용할것 같습니다.
레지던트 이블6 입니다. 컴퓨터 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사놓고 아직도 클리어를 못했네요.
고전? 게임이지만 풀옵으로 잘 돌아가니 유저로서 만족스럽습니다.
성능 관련 벤치마크 프로그램 돌려보고는 싶은데, 비교 대상이 인텔 내장 그래픽 카드라 일단 접었습니다. ㅎㅎ (성능은 GTX 1060 제품 검색해 보면 많이 나올것 같구요. )
결론적으로 설치부터 사용까지, 제품 소음도 거의 없는것 같고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도 아니고 구입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원문보기:
http://bbs.danawa.com/view?boardSeq=28&listSeq=3305870#csidxf7f9249ffa9a6e0ad34cd1017344ca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