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냉동 평면 팬도우를 이용한 집에서 피자 만들어 먹기! 1회차

FOOD

by rockcd 2022. 8. 18. 21:42

본문

반응형

https://smartstore.naver.com/foodzenfc

 

푸드젠 마켓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맛집 쉐프들의 비밀 레시피 재료가 우리 집으로~ 나만 알고 싶은 식자재몰

smartstore.naver.com

 

갑자기 집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고 싶어서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해서 주문해 봤다..

냉동 도우하고 피자 재료하고 골고루 파는곳이 푸드젠마켓 밖에 없었지만..

도우는 배송료 따로 물리는거 보니 딴데서 개별로 주문해도 될듯하다.. 

 

일단 가성비를 체크 해 보자!

 

1) 일단 씬피자 도우가 아니라 일반 팬도우로 주문했고 배송비 하면 1개당 1690원이다. 

2)  페퍼로니는 1KG 짜리 2개를 샀는데.. 1KG만 사도.. 10판은 충분히 만들어먹고도 남을듯..  1판당 1100원정도?

3) 피자소스는 미트스파게티 소스맛이 나던데, 용량에 비해 싸서.. 살만하다.

    실온보관도 유통기한이 1년이라 개봉 후 냉장보관하면 장기보관해도 될듯하다.. 10판 넘게 해먹을듯.. 800원?

4) 모짜렐라나 체다치즈는 브랜드 상관없이 자연산90% 이상이면 100G당 1000원정도 하는것 같다.. 판당 1500원정도?

 

10인치 페퍼로니 피자를 만들어 먹을 시, 1690 + 1100 + 800 + 1500 = 5090원..이다.. 마트에서 사먹는 냉동피자와 비슷하니 가성비 체크는 완벽히 통과..

 

만드는 건 별다른게 없다..

1) 30분 정도 상온에 해동된 도우에 포크로 구멍좀 내주고.. (오븐에서 도우가 울퉁불퉁 부풀어 오르는것을 방지)

2) 피자 소스를 바른다.. (최대한 얇게 바르는게 좋은거 같다.. 많이 바르면 먹을때 입안에서 약간 넘친다는 느낌이 들어..)

3) 페퍼로니 햄을 올리고.. (겹겹이 쌓아서 올릴걸.. 햄 1KG가 얇게 슬라이스한거라 상당히 양이 많다.)

4) 햄 고정용으로 치즈 약간 더 뿌리고.. 

5) 오븐으로 가자..

유튜브보면 230도에서 12분정도 돌리던데 

삼성 스마트 오븐 28CM 짜리인데.. 최고 온도가 200℃ 까지만 설정되서 약간 긴 시간인 18분 동안 돌렸다.

 

엣지쪽 보면 시판 피자처럼 노릇하게 구워진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일단 맛은 냉동 싸구려 피자보다는 좋고, 레스토랑 피자보다는 못하고.. ㅋㅋ

 

처음으로 만들어 본거라 나쁘다고는 생각은 안드는데 2회차때 시도할 내용은 아래와같다.

 

1. 피자 소스를 최대한 얇게 적당히 바르자..

(생각보다 많이 필요가 없다는 느낌이랄까. 많이 바르니까 소스가 입안에서 가득한 느낌이 듬...)

2. 치즈를 많이 올려서 맛있긴한데.. 좀 양을 줄여봐야겠다..

3. 페퍼로니 햄을 겹쳐서 햄피자를 만들어 보자.. 

4. 햄위에 따로 치즈를 올리지 말아보자. 

5. 피자 커터기를 살까.. ? ㅎ

 

맛은 그냥 그렇고.. 단지 각자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해서 먹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매력인것 같다.

냉동도우가 있어 만드는 방법은 쉬우니 먹고 싶은 재료 여러 개 사서 자녀들하고 만들어보면 좋을것이다. ! 

시간도 잘가고 돈도 절약되고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