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뉴스기사는 벤치클럽에서 제공 하는 정보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며. 본 서비스를 받고싶은 분은 서비스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엔터프라이즈용 3.5인치 치타 (Cheetah®) 15K.7 및 치타 NS.2 등 2종 출시 - 높은 속도, 대용량, 뛰어난 안정성 및 저전력 등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요구사항 모두 만족
세계 최대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 (www.seagate.com) 는 최고의 엔터프라이즈용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인 치타 (Cheetah®) 제품군에 신제품 2종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금번 출시된 2종의 신제품은 ‘치타 15K.7’ 및 ‘치타 NS.2’ 하드 드라이브로, 장기적 비즈니스 지속성 확보와 비용 절감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현 경제 상황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치타 신제품들은 3.5인치 드라이브 기반의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이 더욱 간편하게 신규 드라이브를 기존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으며, 성능은 물론 용량, 안정성, 전력소모량 등 모든 부문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 두 제품은 환경 보호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절감, 재사용, 재활용이라는 원칙을 적용했다. 전력 소모량은 더욱 절감했으며, 드라이브 교체 비용 및 GB당 비용 역시 더욱 낮췄다. 신제품 치타 15K.7 및 치타 NS.2 드라이브는 최고 사양의 3.5인치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으로, 두 제품 모두 최대 600GB의 대용량과 업계 최고의 안정성을 갖춘 미션-크리티컬 (mission-critical) 하드 드라이브이다.
특히, 치타 15K.7 드라이브는 현존하는 3.5인치 드라이브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며, 치타 NS.2 드라이브는 최고 사양 3.5인치 드라이브 중 소모 전력이 가장 적어 뛰어난 전력량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두 신제품 모두 2세대 파워트림(PowerTrim™) 기술을 적용해 모든 동작 모드에서 전력 소모량을 능동적으로 최적화하며, 특히 치타 NS.2 드라이브는 전 세대 디자인 대비 20% 이상의 전력 소모량을 절감할 수 있다.
씨게이트 HDD 마케팅 &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인 셔먼 블랙 (Sherman Black)은 “IT 예산 절감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씨게이트의 새로운 3.5인치 치타 신제품은 기업들이 필요한 정보량 증가에 따른 용량 확대와 최고의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오류 및 다운타임을 방지할 수 있다”라며 “많은 기업들이 씨게이트 사비오 (Savvio®) 제품군과 같은 2.5인치 엔터프라이즈용 드라이브로도 이동하고 있지만 3.5인치 치타 드라이브 제품군은 현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선도하는 표준 드라이브로 자리잡고 있다. 씨게이트는 완벽한 라인업을 갖추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범위와 예산에 맞춘 제품들을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DC의 HDD 분야 리서치 책임자인 존 라이드닝 (John Rydning) 은 “외장 스토리지 시스템 사업자들이 성능이 최적화된 대부분의 3.5인치 HDD를 사용한 가운데, 서버 제작업체들은 2008년 한해 동안 SFF 성능이 최적화된 2.5인치 HDD 대부분을 소화했다”라고 설명하며 “최대 600GB의 용량을 제공하는 씨게이트의 치타 신제품들은 기존의 외장 스토리지 시스템의 수명을 연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델의 스토리지 사업부 책임자인 프라빈 아스타나 (Praveen Asthana)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델의 핵심 철학이다”라며 “씨게이트의 치타 신제품 출시 덕분에 고객들이 가장 중시하는 성능과 저전력을 만족시키면서 최대 600GB의 용량과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치타 15K.7와 치타 NS.2드라이브는 치타의 2세대 제품군으로, OEM 별로 자가암호화 드라이브 기능을 제공 해 정부급의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의 용도 변경, 재사용, 재활용 시에는 즉각적이고 완벽한 데이터 삭제 기능을 제공해 보안성을 더욱 높였다.
가트너 리서치 에릭 아우엘렛 부사장은 “많은 기업들은 처음 시스템 구성 단계에서부터 드라이브 교체, 업그레이드 및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중요한 데이터들을 하드 드라이브 단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치타 NS.2 제품은 즉시 구입이 가능하며, 치타 15K.7은 현재 OEM들과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다음 분기 중에 공급될 계획이다.
- 치타 15K.7 드라이브 사양 용량 600, 450, 300GB
- 치타 NS.2 드라이브 사양 용량 600, 450, 300GB 인터페이스 6Gb/s SAS-2.0 (600 and 450 GB drives), 4Gb/s FC 회전속도 10,000 RPM 탐색시간 3.8 ms 안정성 0.55% AFR / 1.6M hours MTBF 캐시 16MB 폼팩터 3.5-in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