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MicroSoft Wireless Notebook Optical Mouse 국내에는 올 11월, MS에서 Wireless Notebook Optical Mouse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무선광 마우스보다 소형화, 경량화 시킨 제품으로 제품명에서도 알수 있듯이 노트북을 타겟으로한 제품입니다.
제품의 패키징된 상태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포장되어 있으며, 마우스와 수신기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각 운영체재의 호환성과 최소 사양 같은 특징과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패키징된 제품의 밑면부에는 시스템 요구사양이 적혀 있으며, AA 사이즈의 에너자이저 건전지를 추천한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게 되면, 수신기, 마우스와 더불어, 기존 설명이 적혀 있던 종이가 박스형태로 되어 있으며, 그림으로 된 퀵 가이드와 다국어(한국어 포함)으로 된 사용 설명서, AA 사이즈의 에너자이저 건전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의 버튼과 휠 부분입니다. 일단 양손잡이 용이므로, 두 버튼의 모양이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으며, 마우스에 올려 놓은 손가락이 고정될수 있는 홈이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휠의 경우, 매끄러운 촉감을 가지고 있으며, 상당히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마우스의 은색 모양의 타원형 마크가 있습니다. 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뚜껑이 열리게 되면서, 건전지를 삽일 할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건전지를 삽입하게되면 바로 작동하게끔되어 있습니다. 일반 광 마우스처럼, 센서에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작동을 하게됩니다. 또한 마우스 밑면에는 MS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마우스의 원할한 작동을 위한 4개의 패드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의 표시된 부분에는 작은 스위치가 있어, 수신기를 마우스 밑면에 부착하게 되면 스위치가 눌러져,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스냅-인-리시버 기술) 또한 수신기를 마우스와 같이 수납할수 있기 때문에, 휴대성과 더불어, 공간 활용성도 높은 편입니다. Wireless Notebook Optical Mouse의 설치는 위와 같이 수신기를 USB 포트에 설치하기만 하면 끝이나며, 별다른 설정없이 장치관리자에서 표준 마우스로 인식하고, 정상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수신기에는 녹색 LED 가 있어, 작동여부를 표시해 줍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MS 마우스 프로그램인 인텔리 포인트를 다운 받아 설치하시면, 베터리 잔량과 무선 신호 수신 상태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빠른 마우스 컨트롤이 필요한 fps 게임에서도 별다른 무리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버튼 감도나 스크롤등 기본적인 마우스 기능 중 불만스러운 부분은 없었고, 광마우스에 가끔씩 나올수 있는 순간이동현상도 10일 이상을 사용하면서 전혀 없었습니다. 실제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 패드를 안 쓸때도 많으므로, 뻑뻑한 나무 책상에서 직접 사용을 해 봐도, 매끄럽지는 않았지만, 별다른 무리없이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수신 거리의 경우, 약 3미터 이상부터는 모니터상의 마우스 포인터가 뻑뻑하게 움직이더군요. 또한 문이나, 일반적인 장애물이 있는 경우에도 근거리에서는 별다른 문제는 생기지 않았습니다. 노트북을 타겟으로 한 제품인 만큼, 긴 수신거리는 보여주지 않지만, 평균 3개월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에너자이저 AA 사용시)와 AA 사이즈 건전지 하나만 사용함으로서, 좀더 가벼운 무게,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는 부분은 Wireless Notebook Optical Mouse의 장점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타 유명 브랜드의 노트북 마우스보다 저렴한 가격도 장점중에 하나겠죠.. 또한 기본적인 마우스의 기능에 충실함으로서 일반 사용자가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