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스아츠의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 (StarWars: The Force Unleashed)의 닌텐도 DS버전이 오는 9월25일 출시된다.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는 조지루카스씨의 감수 하에 루카스아츠가 심혈을 기울여 완성시킨 3인칭 액션게임으로 영화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담고 있다. 스토리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3와 에피소드 4 사이의 내용이며, 제다이들이 은하계 곳곳으로 흩어지고 제국군이 이를 지속적으로 추격하는 시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게임은 스타워즈 세계관 속의 특수 기술인 '포스'를 이용해 사물을 이동시키거나 적을 날려버리는 등의 액션이 특징이다. 공중으로 적을 날려버리고, 폭발과 같은 효과를 일으키며 사물을 이동시키거나 집어서 공격하거나, 또한 광선검을 이용한 전기폭탄으로 응용할 수도 있다.
특히 닌텐도 DS용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는 한글화하여 게이머들이 보다 쉽게 스토리를 이해하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위 화면으로 게임 화면이 진행되고, 캐릭터의 움직임은 닌텐도DS의 십자버튼으로 조종할 수 있으며, 아래 화면은 터치펜을 이용해 주요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는 무선플레이에 대응돼 최대 4명까지 즐길 수 있는 '자유전투'와 2명이 즐길 수 있는 '포스의 균형' 모드가 있어 친구와 함께 재미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박철현/ 다나와 정보콘텐츠팀/ pch@danawa.com
블로그 http://blog.danawa.com/ch_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