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러스 본넷 쇼바(리프터 후드) 호환부품으로 자가 교체 후기

차량관리

by rockcd 2022. 2. 9. 21:22

본문

반응형

쇼바의 압력이 약해져 본넷이 열어 놓은 상태로 고정이 안되서 새로 구입하기로 함.

정품은 너무 비싸서, 길이가 똑같은 에쿠스 제품으로 검색 진행. 811613B101로 네이버에 검색하면 뜬다... 판매점은 달라도 파츠넘버가 똑같으면 모비스에서 유통하는 동일한 제품이므로 그냥 가장 가격 싼 걸로 사면 된다.

일자 드라이버나 꼬챙이 아무거로나 틈을 벌려주고 땡겨주면 쉽게 빠진다.  빠지면 본넷이 내려오므로 장우산같은걸로 본넷을 받춰놓고 진행하면 된다

에쿠스것과 비교 샷. 정품과 비교시 길이는 똑같으므로 장착이 가능하다. 끼우는 구멍은 드라이버 같은 걸로 재껴주면 돌아가기에 구멍의 방향은 바꿔주면 된다. 에쿠스 쇼바가 차체 쪽 넣는 구멍이 포드 정품보다 커서 약간 헐겁다. 

본넷 쪽 먼저 하고 차체쪽을 끼우면 된다. 순서를 꺼꾸로 해봤는데 잘 안됐음. 차체쪽 구멍이  헐겁긴 한데 쇼바가 힘을 받는 방향이 횡으로 받는게 아니라서 쓰는데는 문제가 없다. (트렁크 쇼바도 제네시스BH꺼로 하면 상황이 비슷함.. 사용하는데는 문제없음)

압이 쎄서 그런지 한쪽만 했는데도 지탱이 됨.. ㅎ 기존에는 힘안들이고 닫을 수 있었는데, 압이 쎄서 힘을 줘서 닫아줘야 한다. 세월이 지나면 압력이 약해지므로 사용하기 무난한 수준으로 되지 않을까 싶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본넷 쇼바 부품코드 (좌우 코드가 다르다.. 의미는 없지만..) : AG1316C826-AB, AG1316C827-AB

 

정품 가격.. 비싸다.. 솔직 자가정비 하는거 아니면 워셔액 밖에 넣을 일 없는데.. ㅎ 사실 안바꿔도 사는데 지장없을듯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