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밟을때 소리가 나서.. 불안감에 락오토에서 앞/뒤 브레이크 패드 주문해서 교체 시도함.
배송료가 너무 비싸서.. 이것저것 구매함.. 특이한게 완충제가 아니라 수건에 쌓아서 보내줌.. 브레이크 패드끼리 부딪치지 않게 하게 위한 조치인듯..
근데 앞브레이크 바퀴 떼고 보니까.. 너무 많이 남음.. 역시 토러스는 뒷브레이크가 빨리 닳는다.. 이 정도 마모속도면 앞브레이크는 5만km은 더타도 될듯..
뒷브레이크는 한쪽 중에 안쪽이 거의 마모된 상태였다.. 마모가 거의되니까 소음이 난듯 한데..바퀴 떼어서 보기전에는 알수가 없는 부분이라.. 토러스는 5~6만km 마다 뒷바퀴 패드 바꾸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듯하다..
좌우 바퀴 마모 속도가 다른데.. 맞출려면 캘리퍼 전체를 바꾸는 수밖에 없을듯.. 한쪽 브레이크 캘리퍼 피스톤 쪽이 뭔가 이상이 있으니 이런 현상이 있는거 같음.. 허나.. 별 수 없음.. 중고차 값이 똥값이라 캘리퍼 까지 사서 교체하고 싶진 않다.. 귀찮음..
*브레이크 클립을 장착 전에 뺀찌같은걸로 눌러 주는것도 좋을듯.. 별로 신경 안쓰고 장착했는데 시운전 시에 클립이 디스크를 긁어서.. ;; 다시 바퀴빼고 재 조립했다.. ;; 어우.. ㅋㅋ
앞뒤 슬라이드핀하고 부츠도 사는거 추천.. + 브레이크 그리스도..
10년정도 지나면 슬라이딩 핀 부츠가 헐거워져서 안에 있는 그리스도 상태가 안좋을거임.. 오래되기도 했고..
그리고 슬라이딩핀 왜 사라고 하냐면.. 조립하다가 캘리퍼 고정 나사가 하나 부러지고 슬라이딩핀 하나는 나사가 야마남.... 자가 수리 할때는 꼭 교체가 아니라더라도 여분으로 한세트 정도 있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