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액 리저브통 리턴 호스 빼서 부동액 1.5리터 정도씩 바꿔가면 된다.. 작업시간20분정도.. 4년전에 멋모르고 바꿀때는 자동차 떠서 바닥 커버 떼서 했는데.. 나이드니까 귀찮음+연식이 오래되서 애정떨어짐으로 점점 메뉴얼대로 안하게 된다..
여하튼 진즉 이 방법쓸걸 그랬다.. 정석대로 하려면 아래 참고하면 됨..
https://rockcd.tistory.com/2181
1.5리터를 빼도 리저브통이 앵꼬나지는 않아서,
진심으로 바꾸면 5:5 희석된 부동액 3.78리터 두통 정도 바꾸주면 왠만한 순환식 교환보다 좋지 않을까 싶다..
그냥 아이들 상태면 안되고.. 악셀 살살 밟으면 리턴 호수로 부동액이 쭉쭉나오는게 보인다.. 압력저하같은 경고는 안뜨는거 보니, 연식있는 익스플로러나 토러스 같은 계열은 리턴 호스에서 나오는걸로 빼도 큰 문제 없을듯 하다..
추가로 개인적으로 페티병은 소주나 백산수 같은 두꺼운거 추천함.. 왜냐면 부동액이 엔진거쳐 나오면서 상당히 뜨겁기때문에 얇은거 쓰면 안될듯하다.. ;;
그리고 프레스톤 3세대 10년 장수명 전차종 부동액 썼는데.. 녹색이라 약간 후회했음.. ;;
색상 안써있길래 투명인줄알았더만, 희석되도 빨간빛이 전혀 안돌더라고,, 그냥 빨간색 살걸.. ㅋ 색깔 변하는거 싫으면 자기 차종에 잘 맞춰 쓰자..
https://prod.danawa.com/info/?pcode=13743458&cate=14339693